10월24일 중국축구 예측 장쑤쑤닝-충칭리판

2020. 10. 24. 15:10축구 무료 분석 픽

중국 슈퍼리그

(장쑤쑤닝-충칭리판)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4강은 우선 확정이 되고, (상하이상강-상하이선화) 승리팀인 상하이 상강과 대결하여 이기면 1위-2위 사이 진입 확정, 패하면 3위-4위 사이 진입 확정.

 

(장쑤쑤닝-충칭리판)대결에서 패한 팀은 4위-8위 사이의 순위가 우선 확정이 되고, (상하이상강-상하이선화)패팀인 상하이 선화와 대결하여 이기면 5위-6위 사이 진입 확정, 패하면 7위-8위 사이 진입 확정.

 

모두 2차전씩 대결하여 승자를 가린다.홈원정 구분없이 우승 스테이지 개최지는 쑤저우시 이다.

 

20:35 장쑤 쑤닝-충칭 리판

리그 9경기째 무패행진 중인 장쑤 쑤닝이다. 9경기 가운데 산둥루넝에 1-0승, 광저우 헝다에 2-1 승, 등으로 강팀과의 힘겨루기에서도 승리를 기록할만큼 상위권 수준의 전력을 자랑하고 있다. 직전 충칭과의 1차전에서는 공격의 핵심인 테세이라가 전반전 7분만에 득점하며 순조롭게 시작하였지만 후반 73분 코너킥 상황에서 카르덱에 동점골을 허용하며 1-1 무승부를 기록하고 말았다. 테세이라, 에데르, 산티니를 앞세운 공격라인은 올시즌 15경기에서 21골을 합작하며 엄청난 화력을 자랑하고 있고, 미란다를 중심으로 한 수비라인 역시 안정적이다. 1차전에서도 충칭을 상대로 16개의 슈팅, 10개으 유효슈팅을 기록하며 압도한 모습인데, 이번 경기는 공격의 핵 테세이라(8골 3도움)가 카드누적 징계로 출전이 불가하여 큰 공백이 들어날 전망이다. 

 

충칭 리판은 우승 스테이지를 치루고 있는 8팀 가운데 전력으로 볼때 가장 열세에 처해있고, 최근 핵심 선수인 아드리안을 광저우 푸리로 임대를 보내며 우승 스테이지에서 경쟁을 해나가기에는 어려울것으로 내다봤다. 그런데 지난 장쑤와의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일궈냈고 이번 경기는 최대의 위험부담인 테세이라가 결장 이라는 변수까지 생기면서 2차전 승리에 희망이 보이기 시작하였다. 조별리그 마지막 6경기를 6연승으로 14득점/3실점이라는 큰 성과를 일궈내 B그룹 3위로 우승 스테이지에 진출할수 있게 되었는데 수비에서의 안정감이 상당하다. 장쑤와의 1차전 역시 탄탄한 수비를 앞세워 세트피스를 이용한 득점으로 무승부를 기록할수 있었는데, 이번 2차전 에서도 안정된 수비만 이어 간다면 세트피스, 및 역습을 활용하여 상대의 골문에 위협을 가할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아드리안의 이적으로 공격에서의 공백은 어느정도 느껴질수 있으나 카르덱, 페르난지뉴, 치리노가 여전한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점도 고무적이다.

테세이라의 결장으로 상당한 공격력 저하가 예측되는 장쑤 쑤닝이다. 충칭 리판이 최근 안정된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어 장쑤 쑤닝이 우세한 장면속에 또 한차례의 어려운 싸움이 예상된다. 또한 카르덱과 페르난지뉴 치리노의 역습 상황에서의 스피드 역시 장쑤로써는 절대로 간과해서는 안될 부분이다. 

 

장쑤 쑤닝 승

스코어 예측 2: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