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5일 네이션스리그 예측 이탈리아-네델란드

2020. 10. 14. 17:57축구 무료 분석 픽

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A 그룹A 4라운드

 

03:45 (1위) 이탈리아 - 네델란드 (2위)

3라운드까지 진행된 현재 이탈리아(5점), 네델란드(4점), 폴란드(4점), 보스니아(2점)으로 1위와 4위의 승점 차이가 단 3점으로 경쟁이 가장 치열한 A조이다. 이탈이아는 네델란드를 상대로 2라운드에서 원정 1-0 승리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번 홈경기에서도 승리하면 준결승 진출에 있어 가장큰 라이벌인 네델란드를 누를수 있는 좋은 발판으로 만들수 있다. 또한 네델란드를 상대로 최근 6경기에서 3승 3무를 기록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패했던 경기가 12년전인 2008년 유로 조별리그여서 심리적으로 역시 크게 우세할것으로 보인다. 이탈리아는 현재 공식경기 18경기에서(14승) 무패행진을 이어오고 있는데 최근 3경기에서 무실점으로 역시 수비에 있어서 강한 모습이다. 이번 경기는 벨로티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하고 그 자리를 지난시즌 세리에A 득점왕인 임모벨레가 샬라위와 키에사와 공격 라인을 이루어 선발로 출전할것이라는 소식이다. 또한 지난 첫 대결에서 완벽한 수비를 보여주었던 키엘리니와 보누치가 또한번 선발로 나서 수비라인을 책임질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말부터 네델란드 대표팀 감독을 맡게된 프랑크 데 부어. 신임 감독 부임후 멕시코와의 평가전 0-1 패배, 직전 네이션스리그에서는 보스니아에 0-0 무승부로 아직 승리뿐만이 아니라 득점도 기록하고 있지못하는 네델란드이다. 현재 리그A 16개팀 가운데 최소득점인 1득점만을 기록중인 극심한 득점력 부진속에 최강 수비인 이탈리아와 대결하게 되었는데, A조 꼴지인 보스니아에 승점 단 2점만을 앞서고 있어 이번 경기에 패할시 리그A 잔류까지도 위협받게 된 네델란드이다. 데용, 판더빅, 아케, 베르힌 등 젊은 선수들의 출현과 데파이, 반 다이크 등 경쟁력 있는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매경기 경쟁력있는 모습을 유지하지 못하고 기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앞으로 신임 감독 프랑크 데부어가 풀어나가야 할 숙제이다. 

스쿼드로 놓고 볼때 양팀 모두 유럽 최고 수준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다만 양팀 모두 공격력에 있어서는 그렇다할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 첫대결과 비슷한 양상으로 지루한 공방전이 오갈것으로 예상되며 상대 전적에서 앞서고 있고 극강의 수비력을 보유한 이탈리아가 조금은 우세할것으로 예상한다.

 

이탈리아 승

스코어 예측 0-0/1-0